파이어폭스로 향하는 첫걸음

 

전에 파이어폭스와 관련된 글을 퍼왔었는데 이번에는 파이어폭스의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파이어폭스 다운받기

 

물론 파이폭스가 몇몇 사이트를 방문하는데 불편한건 사실이지만 

파폭은 그러한 여러가지 제약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만큼의 다양한 확장기능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몇가지 확장기능을 아래에 간추려 놓았다.

 

1.  먼저 내가 기본 브라우저를 인터넷익스플로어에서 파이어폭스로 바꾸게한 가장 큰 계기로

    작용한 확장기능에 대하여 말할려고 한다.

    이 확장기능은  All-in-One Gestures 로 마우스를 이용하여서 다양한 명령어를 입력하게

    만든 기능이다.

    예를 들어 여러가지 창을 동시에 열어두었을 경우에 Alt+Tab 등을 이용하여 이동하던걸

    간단하게 마우스 우클후 '┐' ,'┌' 모양을 취하면 옆 탭으로 이동하게 된다.

    창을 닫는 것도 간단히 'ㄴ'자 모양을 그리면 되고,

    뒤로가기는 'ㅡ' 을 왼쪽으로 앞으로 가기는 오른쪽으로 그리면 간단히 이동이 가능하다.

    어떤분은 이 기능없이는 더이상 웹서핑을 할 수 없다!고 정도로 강력한 확장기능임!!!!!!

    (모두 한번 사용해보3)

 

2.  파폭은 탭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탭이라는 건 엑셀에서의 시트를 떠올리면 된다.

    그러한 탭 기능을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확장기능이  Single Window 이다. 

    그리고 1번 확장기능을 사용하려면 이 확장기능 역시 필수적이다.

    아래는 이 확장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설정 항목 설명:
    - Enable Single Window Mode: 새 창으로 열도록 되어 있는 링크를 새 탭으로 엽니다.
    - Open external links in new tabs: 외부 링크를 현재 탭이 아닌 새 탭에 엽니다.
    - Open links with invalid targets in new tabs: 유효하지 않은 대상(target)을 지정한

        링크를 새 탭으로 엽니다.
    - Load home page in new tabs: 빈 탭을 열 때마다 시작 페이지를 불러 옵니다.

 

3.  파폭은 또한 강력한 사전검색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확장기능을 가지고 있다.

    FastDic 은 사이드 창에 여러가지 웹에 존재하는 사전 검색엔진을 통하여 검색된 결과를

    표현해준다. 

    그리고 "Fast Dic" 옵션에서 검색결과를 side-bar에 표시하는걸 추천한다.

    외국 싸이트 서핑시 그 위력은 배가된다.

    영어능력치 향상 300% 기능을 주는 무시무시한 확장기능!!!

   

 4. 그리고 파이어폭스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IE View 를 살펴보자.

    위와같인 강력한 확장기능을 가지고 있지마는 몇몇 사이트에서는 파폭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

    이러한 사이트를 이 확장기능을 이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하여 인터넷익스플로어로

    볼 수 있다.

    또 도구 항목에서 이러한 홈페이지는 항상 익스플로어로 보기란 항목이 있기때문에 이러한

    싸이트들을 따로 관리 할 수 있다.

 

위에서 몇몇 대표적인 확장기능을 살펴 봤는데 이는 가장 대표적인 확장 기능이였고

이 외에도 개인의 취향대로 확장기능을 설치 할 수 있다.

현제 위에 언급한거 외에 gamil notifier, cyworldworkaround, tab mix, forecastfox, image assistant, pdf download, disable targets for downloads 등의 확장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설치는 각 확장기능별로 5초도 안걸린다.

 

위에 언급한 확장기능은 아래 주소에서 왼쪽 목록에서

"많이 내려받은 확장기능" 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