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ver6058 (2004-10-12 11:15 작성)
Nero Setting후 따라하세요
800M CD 사용 및 오버버닝을 위한 Setting
1. 파일 -> 기본설정 -> 일반에 가셔서
황색마커 79분 59초 0프레임
적색마커 85분 59초 0프레임 으로 설정하세요.
2. 파일 -> 기본설정 -> 고급기능에 가셔서
오버버닝(디스크동시쓰기)의 CD 최대 길이를 90분 0초 0프레임으로 설정하세요.
3. 새작업(새컴파일)에서 CD-Rom(ISO)를 선택하고
멀티세션탭에서 -> 멀티세션 아님 선택
ISO 탭에서
- 파일/디렉토리이름길이 : ISO 레벨1
- 포멧 : 모드 2 / XA
- 문자세트 : ISO 9660
- Juliet에 체크
굽기탭에서
- 동작 : CD 종료
- 쓰는방법 : 디스크 동시쓰기로 설정후 구우시면 정상적으로 구워집니다.(727M까지 해봤습니다.)
쓰는 속도에 대하여는 CD-RW 및 CD-R Media, 시스템의 사양과 작업현황에 절대적으로 관여되는바 특별히 규정할 수는 없습니다만, 오버버닝시 CD-RW최대 배속의 1/2정도가 알맞습니다.
- 저는 16배속 쓰기이므로 다른작업을 안할때에는 16배속으로도 오버버닝 합니다.
* 오버버닝 : CD-R Media에 표시된 용량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삽입하여 굽는 방법입니다.
위와같이 설정하는 이유는 초기 Nero의 Setting이 650M에 맞추어진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멀티세션으로 작업하고자 할경우
가능하면 새파일 -> 새 컴파일 -> 마법사를 선택하세요.
* CD -> 새 CD 컴파일 -> 데이터 CD -> 기존의 데이터씨디를 계속(멀티세션)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왼쪽창에 기존에 구웠던 자료들이 나타납니다. 가용 씨디공간량도 나타나니 참조하세요.
일반영화, 게임시디는 "데이터 CD"에 속합니다.
위의 설정이 끝난경우 오디오 CD를 구울때 외에는 마법사를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1. 파일-> 새작업을 선택
2. 새 컴파일에서 CD-R(ISO)로 선택
3. 멀티세션 탭에서 "멀티세션 아님을 선택"
- 오버버닝이 될 경우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만일 700M이하이며 남는 공간이 많을 경우 "멀티세션 시작"으로 설정하세요. 남는 부분에 추가로 데이터를 기록할 경우 "멀티세션 계속"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4. 원하는 영화파일과 자막파일(avi와 smi,smil,sub등의 파일)을 함께 드레그 하여 옮깁니다.
- 영화파일과 자막파일은 꼭 이름이 같아야 나중에 자막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 게임파일이나 일반 데이터 파일도 똑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VCD 굽기
해보셔서 알겠지만, 일반 DVD에서 영화를 볼수 있도록 만드는 CD 입니다.
문제는 avi파일을 mpeg파일로 변환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하드공간이 필요하고 화질이 저하되며 자막을 삽입하려면 별도의 방법을 거쳐야 합니다.
한마디로 거의 쓸모가 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설명은 생략..
Nero에는 오디오 CD를 굽는 기능이 있습니다
1. 파일-> 새작업을 선택
2. 새 컴파일 창에서 "마법사" 선택
3. CD -> 새 CD 컴파일 -> 오디오 씨디 -> 새 데이터 CD 만들기 선택
4. 원하는 MP3 파일을 드레그하여 놓습니다.
5. 굽기를 시행하면 자동적으로 MP3 파일을 WAV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 굽기가 실행됩니다.
- 변환하는 시간만큼 굽기가 지연됩니다.
* 참조
- 변환되는 Wav 파일의 크기는 대략 MP3 X 8.5배 정도 됩니다.
- 따라서, 대략 18~20곡 정도가 가능합니다.
- 오디오씨디의 경우 700M CD라도 800M정도까지 구워집니다.
- 굽기는 될수 있는한 저배속으로 하세요. 요즘 대부분의 오디오는 관계가 없지만 일부 구형 오디오에서는 1배속으로 구운것만 읽어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Nero에 있는 자동변환기능도 좋지만 가능하면 전문 변환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료실에서 mp3towav라는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내용출처 : 지식인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