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진정한 초고수가 되는 팁 !!!


추가 고수가 되는 팁 환영입니다^^
모두모두 연습하셔서 고수되세요 ~ ~ ~


1. 체라북

가격대비 성능비 최고의 아이템 후반까지 쓰입니다.
일일이 클릭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그 값을 하죠.

돈 잘 못버는 캐릭들의 필수 아이템 체라북 ALT 누르고 있으면
에너지 표시가 나오는데 에너지 없는 몹들은 필히 체라로 한방 한마리에서
두마리는 먹죠. 대표로는 아다스(우리 노가다 아저씨 아다스 밤이고 낮이고 괭이질 하지요~ ㅎㅎ)

돈 잘버는 스턴계 캐릭들도 마찬가지 체라를 이용하면 몹을 독식할수 있죠.
그리고 대표로는 켈자드 아쿠아 350 + 체라 150 데미지 엄청난 압박이겠죠?
그리고 요즘 뜨고있는 아캬샤도 스트라이크 225+150 (50데미지 5번)
체라 150 데미지 혹시나 독반지까지 끼고 있다면..;; 대략 ??! 이라면서
나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딜레이가 짧아서 자주 못쓰시는 분이 많은데 특별한 기술은 없습니다
숙달하면 딜레이 때마다 쓸수 있습니다.


2. 종합스펠북

말이 필요없는 아이템이죠. 가격대비 성능비 최강이랄까^^;
기능은 슬로우, 방어력약화, 로어 가 있는데
로어 하나만해도 30%데미지 향상 본전을 뽑습니다. 조합시 데미지 30 짜리 구슬이
1700원하는것만 봐도 이아이템의 효율성을 단편적으로 볼수 있죠.
저같은 경우는 풀셋 맞출때까지 들고 다닐때가 많습니다. 그만큼
유용한 아이템이라고 할수 있죠.


Skill 분석

## 슬로우 ##

영웅킬을 할때 결정적 역활을 할때가 많은 스킬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힘캐릭이나 스턴기술이 없는 민첩캐릭
주로 갈리토스나 스턴계 힘캐릭 스벤, 기괴암석, 좀비 , 블마 , 퓨리
등이 주로쓰긴 하지만 특정 캐릭한테 국한된것이 아닙니다 거의 모든캐릭한테
필요한 스킬이라고 봅니다. 그예로 지능영웅인 오블리가 데스터치(맞낭^^;)
를 걸고 슬로우를 걸면 거의 기어 다니죠.

기본영웅킬 조작법은 슬로우를 건다음 스턴을 때리고 참새로 공속 올려서
다가가 팹니다. 보통 도망가게 되는데 슬로우기능으로 천천히 도망가게 되죠
이때 스턴을 또한번 날리고 다가가 패게되면 뭐 보통은 다이하게 됩니다.
뭐 슬로우의 중요성은 게임을 하면서 당해보면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슬로우는 지속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슬로우 딜레이랑 상대 영웅이 걸려있는
시간이랑 비슷하기 때문에 끝날때 맞춰서 다시 슬로우를 거는게 중요합니다.

저같은경우 기괴암석으로 할시 돈을 벌기 위해선 체라가 낫지만
영웅킬을 위해서 거의 종스(종합스펠북)을 사는 편입니다.


## 방어력약화 ##

스킬이름을 까먹었네요. 페어리였던것 같은데^^;
잘 안쓰는 스킬중에 하나이긴 하지만
아주 유용히 쓰이는 스킬중에 하나입니다. 이스킬은 지속시간이 깁니다
1분이라고 알고있는데 가끔 한번씩 써주면 그영웅이 어디로 가도 시야에
보입니다. 특히 초반에 자주 시비를 거는 다래와 레퍼드 그리고 간혹 자객도
윈드쓰고 나오는 타이밍에 한번 걸어주면 1분간은 걱정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중간보스를 잡을때도 방어력 약화 걸어주시고 슬로우 걸고
패면 무지하게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페어리와 기타 모든 마법효과는
레퍼드 자객 적혈귀 등이 분신을 시전시 사라집니다.


## 로어 ##

수시로 써주시면 좋습니다. 초반 700원으로 몇천원짜리 아템을 들고 다니는
거랑 같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풀셋이어도 한분쯤 종스를 들고
주위에서 로어를 써주시면 같은편의 상당한 전투력 상승을 꿰할수 있습니다.



3. 풀셋도 필요없다!? 포션의 위대함 !! (안티와 흡혈)


다음은 포션입니다. 하수나 중수분들은 주로 체력과 마나 물약만을
사용하시는데 반해 고수가 되는 최고의 팁이 여기 있습니다.

궁극의 포션이 흡혈포션과 안티포션이죠 중수정도만 되셔도
안티는 잘 사용하시는데 (고로, 안티에 대한 설명은 길게 않겠습니다)
인벤과 돈이 아까워 안티 안사시면 다이의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경험상 수많은 게임중 흡혈을 달고 다니는 분들은
잘 보지 못했습니다. 고수라 일컷는 클랜과 초고수 분들과
게임을 할시에보면 꼭 흡혈을 하고 사용하고 싸우시는데
이유는 그 이점에 있습니다. 한번 사용시 1분의 지속시간을
가지는데 그 흡혈 양이 50%나 됩니다. 한게임이 60분이라고
할시에 초반을 제외하고 30개의 포션을 사용하여도
3000원밖에 안듭니다. (실제로는 15~20개 정도 들더군요)
흡혈 20%밖에 되지 않는 조합템의 경우 구슬하나 1300원이나하니
그 가격대비 성능에 대해선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흡혈 포션의 위대함은 구슬,뱀파이닉 오라와 중복이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스콜지킹, 레오닉, 도살자의 캐릭이 45% + 포션 50% 라면
데미지 200을 가정했을때 한번 칠때 상대의 방어력을 제하고 난 나머지
실제 데미지 최소 100~150은 회복이 된다는 말입니다(자잘한 숫자계산에 약해서;;)
(크리티컬에 비례해서도 에너지가 찹니다, 마이에브 적혈귀 도살자 레오닉 등은
정말이지 무시못할정도로 에너지가 찹니다.)

뭐 상대는 깍이고 그만큼 나는 에너지가 찬다. 과연 100원으로 그만한 효과를
낼수있을까요?

흡혈 다래의 무서움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_-; 당해보세요
조심할점은 흡혈뒤 안티를 쓰면 효과가 없어지므로 필히 안티후 흡혈을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이샤의 경우 초반에 글레이더(팅겨서 맞는것) 데미지 전체에서
체력이 회복 되기 때문에 초반에 나이샤 키우실때는 흡혈 무지하게
드시고 하셔야 합니다. 후반도 마찬가지구요.

그렇다면 흡혈한 상대한테는 답이 없다? 그 타계책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나올 체인 디스펠이 그것이죠 !!



4. 궁극 고수의 아템 체인디스펠

짜잔 ~~ 드디어 초고수전에서도 잘 보기 힘들다는
체인 디스펠입니다. 중후반에 체인디스펠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고수 , 초고수로 나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방금 나온 흡혈한 상대!! 과연 타계책이 없을까요?

예로 들어 특히 제일 버거운 상대인
다래!! 다래 에너지가 몇인줄 알면 놀랍니다 초반에 700가량..;
후반에도 1000 안밖을 넘기지 넘기지가 않는 다래이지만 신출귀몰 뜨기만하면
그리도 죽는지 그 비결인 즉슨 바로 흡혈에 있죠.
(요즘 거의 10중 다섯이상은 흡혈씁니다, 비방기준)
흡혈 안하고 까부는 다래는 렙 10만 넘으면 거의 쌩까고 맞장까서 잡아버리죠!!
다래 최강 공속을 자랑하는 궁극!! 스턴계 캐릭이라도 안티와 흡혈을 쓰면
하지만 흡혈 다래는 디텍을 써도 방법이 없습니다 튀는수밖에 ;; 클..;;
하지만 여기서 잠깐!!
체인디스펠을 아시나요? 몇십원 안하는 아이템이라도 그 효과는 최고입니다.

뭐, 중반일 경후(대략 디텍 있을정도의 타임에)
다래가 옵니다. 하지만 우선 살짝 지켜봅니다. 보통 바싹 붙어서 때리기 일수인데
이때 필히 사용하는 아템이 바로 흡혈,디스펠입니다. 궁극 걸면서 안티와 흡혈을
쓰는데 이때 맞춰서 체인디스펠 걸자마자 이쪽이 흡혈을 씁니다.
가뜩이나 에너지 작은 다래는 흡혈도 안되고 되는대로 에너지가 깍이기 시작하죠.
스턴계 계열(체라북,종스 을 활용한) 캐릭한테는 그냥 껌입니다.
체인하고 스턴때리고 흡혈포션 머으면서 패주면 그냥 두세대 때릴사이 없이
죽는 캐릭이 다래니까요. (이때 참새 공속업에 힐링까지 채워주면
정말이지 껌입니다^^;)


대략, 상대가 안티포션을 먹었을때 쓰는 아주 초~ 유용한 아이템이 체인입니다.
체인 정말이지 쓰기 힘든 아이템이긴 하나, 인벤 신경써야하지
쓸 타이밍을 맞추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리고 아직 저도 디스펠이
활용도를 100% 모르구요 대략 안티, 흡혈 잘쓰는 적과
다래등이 뜰때 항상 지니고 다니는 정도입니다. 저번에 슬로우를 쓰니까 체인디스펠로 인근 영웅, 또는 몹에게 디스펠써서 자신에게 걸린 슬로우를 푸시는 분이 있던데
정확히 써지는지는 아직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정확한 용도를 아시는분 기능 설명 부탁드립니다~ ^^)


대략, 중후반 안티와 흡혈쓰는 적에게 디스펠 한번씩 날려주면 적한테까지
거의 정말 잘하시는군요, 초고수십니다.
디스펠어케써요? 등등의 찬사가 날라옵니다.
하지만 아직 필자도 디스펠에 대해선 마스터 하지 못한관계로
초고수님들의 디스펠 활용방법을 알려주셨음 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중후반에 이르러 인벤확보가 중요합니다. 보통 저는 꼭
디스펠을 써야할 경우에는 참새 업그레이드부터 시키는 편입니다.
그리고 겜블을 많이 할때도 있구요. 되도록 하나에서 두개의 인벤은
포션의 자리로 많이 비워둡니다. (물론 후반에는 풀셋 찹니다)

아무튼 체인디스펠은 고수중에서도 과연 돋보이는 초고수만의 아이템입니다.


5. 죽지 않는 체력회복의 로망. 고대인의 돌!!

필수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고수라기 보다는 중수정도의 필수 아이템이긴
하지만 왠지 250원이란 돈이 부담되긴 합니다. (떠돌이 상인이 가지고 있씁니다)
한번 사놓으면 두고두고 후회하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왜냐하면 힐링이
나오는 시간보다 빨리 나오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요즘 수많은 유저들이즐기는
독데미지의 대한 타계책이기도 하죠!!

요즘 자객,레퍼드,다래,아카샤등이 자주쓰며
그외 장거리 유닛들이 즐겨 차는 아템으로
거미여왕의 독반지가 있습니다. 10초에 토탈 100데미지를 주는데
힐링이 나와서 에너지를 채워도 힐링채울시 에너지가 깍이면 힐링 효과가
사라집니다. 초반 체력을 생각해보면 압박이 장난이 아닙니다.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타워뒤에서 돈과 험치를 포기하고 서있다가
힐링을 채우는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하지만 고대인의 돌은 10초에 300에너지를 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에너지 채울때 맞아도 에너지는 찹니다.
대략 아키로의 독데미지(3스킬시 35데미지 10초 총 350데미지 독반지꼈으시 450데미지) 그외 아카샤의 스트라이커, 프로도의 리쿼드 파이어 등등
캐릭과 맞붙을때 독을 당하자 마자 고대인의 돌로
체력을 섭취시 거의 동일또는 많이 차게 됩니다. 대부분의 독데미지에서 해방됩니다. 저같은 경우 보통 고대인의 돌을 2~3개는 삽니다. 거의 중반까지는 씁니다.

뭐 에너지 깍이면 포탈타면 되지 않느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극히 적은 체력에서는 포탈타도 죽으며
고수전에서는 팽팽한 기싸움에서 한번 포탈을 탔을시 1레벨에서 2레벨
정도의 차이가 나는데 이차이를 메꾸기란 정말이지 힘들다는 것을
거듭 강조합니다. 벌어진 차이는 거듭 벌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인벤확보에 있어서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인벤하나에 300씩 채울수 있는
고대인의 돌이 10개면 토탈 3000이라는 어마어마한 에너지입니다.
후반 부족한 인벤을 생각한다면 250원의 투자 아깝다고 생각하면 안될것입니다.
(두두 궁극쓰고도 고대인의 돌 사용가능합니다~ )


6.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세요!!!!!

농담이 아닌 최고의 팁중 하나입니다. 제가 쓰는 컴퓨터는 두대인데
하나는 펜티엄 2 이고 하나는 펜티엄 3 입니다
그래픽카드또한 펜티엄 2은 워크 최저사양이고 펜티엄 3은 무난히 돌아갈 정도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차이는 엄청나게 납니다.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실제게임보다 적게는 1초에서 많게는 3~5초까지
끊기며 돌아갑니다. 명령들 또한 읽어내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저희집 저사양, 고사양 컴퓨터와 겜방(고사양)에서 게임을 해보면
최신시설의 겜방에서 하는 실력이 월등히 낫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물론 랜의 속도도 무시 못합니다. 예를 들어 저사양의 컴퓨터나
랜선이 버벅거릴시 체인디스펠 같은것은 쓸 생각도 못합니다.

실제로 어느정도냐하면 경험상 펜티엄 2 정도의 컴퓨터에서
게임을 할때 다래뜨고 만피에서
잠깐 끊김과 함께 다이하는것을 겪을수 있습니다.

* 정말이지 성질 버립니다-_-; 잠깐 버벅 거림과 동시에 다이...
실력을 떠나 농락당하는 그 기분이란.. *
돈 모아서 업그레이드 하시고 동네에서 제일빠른 전용선으로 바꾸십시오.

이것으로 당신의 실력은 2배 업그레이드 합니다.

& 컴텨 꾸지다고 투덜대며 겜방가실 돈으로 3~4개월만 모아서 업글이드 하세요
슈퍼 컴퓨터 됩니다(근데 난 왜 맨날 겜방가지;; 긁적..;;) &


7. 득도의 경지, 무 심 !! (ㅋㅋㅋ)

마음을 비우십시오. 아직 저도 득도의 경지에 오르지 못한고로
이경지까지는 못다다랐으나, 도타든 카오스든 겜 하다가 성질 버리지 마십시오.
도타게임에 빠져 폐인생활 몇개월만에, 예전과는 달리 많이 급해지고
난폭, 포악 , 짜증스러워 진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별것도 아닌걸 의견 충돌로 싸우고 그러면서 이렇게 된것 같은데

게임을 할때 감정이 앞서면, 잘 풀리지 않습니다.
이겨도 져도 좋다는 맘을 가지고 열심히 하시면 거의 이기게 됩니다.
마음을 비우세요

* 시작하고 나가거나, 랜덤하고 나가거나, 반말 찍찍거리거나,욕하거나
초딩짓 하거나 암튼 그런것들을 보면 빡 돕니다;; 흘..;;
아직 제어가 안되네요.. 아무튼 마음을 다스려야 고수가 되는길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고수 비방을 개설했는데 처음부터 무려 렙 10정도까지 20킬정도를 당한 사람이 (살아나는 쿨타임 되면 무조건 가서 죽어줌-_-; ) 당당히 안나간다고 자긴 매너라고 할때 순간적인 살의를 느꼈네요;;;
한번도 안죽은 나의 렙이 11 임에도(영킬 4번)
이님을 상대한 분이 렙 17 일때 할때,
뭐 참을수 없는 팀킬의 살의가 느껴지더이다.
차라리 나가지 돈이나 벌게-_-;
아마도.. 교란을 위해 보낸 적 초딩군단의 자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


8. 팀플의 중요성

초반이야 혼자 겐세하고 경험치 돈먹고 싸우면 된다지만 카오스만큼 후반에
팀플이 중요한 게임도 드물다고 봅니다. 중~후반가량 팀플을 하는 사람과 안하는
사람의 차이는 아실꺼라고 봅니다. 필요할때 항상 어디선가 나타나서 도움과 힘이
되는 아군!!! 진정한 고수는 혼자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필요할때는 어디선가 나타납니다. 소지도를 보면서 게임 전체의
흐름을 익히세요. 정신없을때 혼자 수호신 킬이나
배럭 테러등도 유용하지만 레오닉외 몇몇 캐릭을 제외하고는
혼자서 본진테러까지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즉, 후반되면 팀플 입니다 ~ ~ ~ 특히 엘딘 , 켈자드, 아다스 , 아카샤
의 방어업 및 스네이크 공속업 레오닉,도살자,스콜지킹의 뱀파이닉
풀셋일시 옆에 한사람이 써주는 종스의 로어
참새등에게 잡혔을때 갑자기 나타나서 써주는 스턴 등
서있기만해도 큰 힘이 되고 도움이 됩니다.

물론 클때는 혼자 크는게 세지만
나중에는 뭉칠수록 강합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고
뭉칠수록 강하고 흩어질수록 약한것!! 팀플의 중요성은 승패의 관건입니다.

" 오늘의 명언 : 다굴엔 장사없다 !! "


9. 지형지물 , 크립으로 렙업

지형지물과 맵을 잘 알수록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필히, 크립이 있는 위치(크립으로 렙업) 은 외워두는게 좋습니다.

4:4나 5:5에서 두명이 같이갈때 돈과 경험치가 부족하기 때문에
한분은 크립을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이때 경험치는 혼자서 몹하고
싸우는 정도, 그이상의 경험치를 줍니다.
돈은 몹 3마리 독식보다는 작아도 은근히 잘 모입니다.
초반에는 잘못하다간 크립한테도 죽을수 있습니다. 에너지가 적거나
할시에는 흡혈하나드시고 도시면 되구요.

몹은 한바퀴 돌면 다 잡게 되어있는데 저녁되기 조금전(시간표시에 저녁되기전
한칸 남았을때)에 가면 모든크립이 있습니다.


그리고 초고수들은 필히 지형지물을 이용합니다. 캐릭에 상관없이
지름길을 이용해 옆이나 뒤에서 갑자기 스턴또는 슬로우를 걸고 들어오면
대책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오스의 경우 1시와 7시로 갈때는 밤에
지름길로 갑자기 난입하는 영웅이 많은고로 바깥나무쪽으로 붙어서
다니시면 난입영웅에 대처하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왠지 약하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는 실크. 잘 죽지는 않지만
풀셋이라도 약한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궁극도 예전과 달리 눈에 잘보이고
깰수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합니다. 필살기를 잘쓴다해도 타워 에너지가 차니
왠간해서는 깨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영웅킬에 대가 실크입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해 특히 밤에 유리
1시 7시 가운데 포함해서 상대의 시야가 딱 안보이는 지점 (나무위)
에서 궁극을 씁니다. 상대는 시야에 안보이지만 사정거리가 원체 길어서
거의 맞습니다. 먼가 번쩍하면 다이지요. 힘캐릭이나 후반 아템 조합을 했을시에는
블링크가서 스트라이크 면 끝입니다. 실제로 지형지물 이용해서
영킬하는 실크, 다래보다도 버겁습니다. 그외에도 난입하는 (뒷치기나 갑자기 튀어나오는) 영웅들은 정말 무섭습니다. 아무리 고수 초고수라도 대부분 이렇게
들어오면 알고도 당합니다.


10. THE LAST ONE!! 적을알고 나를알자!!

마지막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입니다.
보통 열심히 하면서 나의 캐릭을 어떻게 키울껀지, 아템을 뭘 찰지
자기만의 맞붙는 상대에 맞추서 키우는데,

전체를 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전체를 보고 거기에 맞춰서 싸우는것이야 말로
고수의 지름길입니다. 상대의 스킬을 알고 아템을 보면 나하고 맞장떠서
이길지 안이길지는 판가름 납니다. 똑같은 비조합이라도 저쪽이 디텍 이쪽은 공속이면 비슷한 능력치를 가진 영웅끼리 당연히 공속조합이 이기는것과 같은것입니다.

그리고 각 영웅의 영향받는 오라를 보려면 그영웅을 찍어보시면 밑에 조그만
그림으로 나옵니다. 흡혈을 했는지, 어떤 상황인지도 그걸 보면 알수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보고 이길수있거나 타격을 줄수 있다고 판단이 서면 공격 합시다!!


고수들은 거의 죽질 않습니다.

아마 적을 알기에 승산없는 승부는 걸지 않음이오.
그러기에 죽지 않음이오, 이길것을 알기에 승부하고 킬하며
그러기에 더 강해지는것이 고수이라 ~~~

뭐 , 정말이지 간단하고도 확실한 진리 인것 같네요.


카오스 접속 아이디 ~ DARK_RED
채널에서 보시면 쪽지나 보내주세요 ~~~ 이동시 출처를 밝히세요 ~ ^^*
(예전 아이디 DARK_SINZI)


출처 : 도타를 즐기는 사람들

글쓴이 : DARK_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