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영웅 수 : 4
.............. 힘 영웅 수 : 2
.............. 민첩 영웅 수 : 0
.............. 지능 영웅 수 : 2
[ 버서커 - 질풍 기사단장 ]
1. 스텟 : 힘 84, 민첩 63, 지능 52, 주 속성 힘
2. 공격력 : 115 ~ 121, 사정거리 근접, 보너스 공격력 31
3. 방어력 : 20 (54%)
4. 체력, 마력 : 2350, 830 (보너스 체력 250)
딱히 설명할 것이 없는 평범한 힘 영웅의 능력치.
[ 아즈가로 - 드레이코우 리치 ]
1. 스텟 : 힘 82, 민첩 64, 지능 53, 주 속성 힘
2. 공격력 : 113 ~ 119, 사정거리 150, 보너스 공격력 31
3. 방어력 : 20 (55%)
4. 체력, 마력 : 2250, 845 (보너스 체력 200)
딱히 설명할 것이 없는 평범한 힘 영웅의 능력치.
[ 두두 - 고블린 팅커 ]
1. 스텟 : 힘 67, 민첩 63, 지능 69, 주 속성 지능
2. 공격력 : 100 ~ 106, 사정거리 근접, 보너스 공격력 31
3. 방어력 : 20 (54%)
4. 체력, 마력 : 1825, 1135 (보너스 체력 150)
지능 영웅 중 유일하게 근접 사정거리를 가졌다. 때문에 보너스 공격력 31 을 받는다. 모든 스텟이 60 대 이기 때문에 체력은 일반 민첩 영웅 정도.
[ 폭음형제 - 고블린 새퍼 ]
1. 스텟 : 힘 66, 민첩 55, 지능 78, 주 속성 지능
2. 공격력 : 94 ~ 100, 사정거리 600, 보너스 공격력 16
3. 방어력 : 16 (48%)
4. 체력, 마력 : 1750, 1270 (보너스 체력 100)
새로 추가된 지능형 중립 영웅이다. 민첩형 중립 영웅을 추가하는 것이 각 속성들의 치우침이 적어질 텐데 지능 영웅이 나왔다.. 이 글을 쓰는 현재는 나이트엘프 진영 쪽의 영웅으로 추가 되어 시험테스트 중. 역시 딱히 설명할 것이 없는 평범한 지능 영웅의 능력치.
------------------------[카오스 전체 영웅 체력 순위]------------------------
.............. 전체 영웅 수 : 58 (히든 12, 중립 4)
.............. 힘 영웅 수 : 21 (히든 6, 중립 2)
.............. 민첩 영웅 수 : 19 (히든 4)
.............. 지능 영웅 수 : 18 (히든 2, 중립 2)
1위 : 뮤턴트 - 2725
2위 : 스톤콜드 - 2650
3위 : 니피 - 2600
공동 4위 : 갈리토스 경, 버서커 - 2350
공동 6위 : 브로켄 백작, 그르르, 에일리언, 멤피스, 탈론 - 2325
11위 : 칸젤 - 2300
12위 : 늑대인간 - 2275
공동 13위 : 아다스, 스벤, 아즈가로 - 2250
공동 16위 : 멀머던, 킹죠, 도살자 - 2225
공동 19위 : 쉐도우퓨리, 레오닉 왕, 무뇌왕, 파르테논 - 2175
23위 : 챈 - 2100
24위 : 엘딘 - 2025
25위 : 베나자르 - 1900
공동 26위 : 켈자드, 마이에브 - 1875
공동 28위 : 아가멤논, 나이샤, 샤카-잔, 적혈귀, 마젠다, 카게 - 1850
공동 34위 : 실크, 제르딘, 두두 - 1825
공동 37위 : 레퍼드, 루시퍼 - 1800
공동 39위 : 아그니, 멜쉬드, 가래, 악녀, 큰언니 - 1775
공동 44위 : 아카샤, 바이퍼, 메두사, 레이디 데쓰, 프로드, 폭음형제 - 1750
공동 50위 : 아키로, 오블리, 참새, 퓨리온, 다래 - 1725
55위 : 자이로스 - 1650
56위 : 로칸 1475
57위 : 자객 - 1450
58위 : 아크마 - 1425
------------------------[카오스 힘 영웅 힘 스텟 순위]------------------------
.............. 힘 영웅 수 : 21 (히든 6, 중립 2)
1위 : 뮤턴트 - 99
2위 : 스톤콜드 - 98
3위 : 니피 - 96
4위 : 갈리토스 경 - 86
공동 5위 : 그르르, 에일리언, 멤피스, 탈론 - 85
9위 : 버서커 - 84
공동 10위 : 브로켄 백작, 칸젤, 아다스, 스벤, 아즈가로 - 82
15위 :멀머던 - 81
공동 16위 : 킹죠, 무뇌왕, 도살자, 파르테논 - 79
20위 : 챈 - 76
21위 : 베나자르 - 68
------------------------[카오스 민첩 영웅 민첩 스텟 순위]------------------------
.............. 민첩 영웅 수 : 19 (히든 4)
1위 : 다래 - 95
2위 :자객 - 94
3위 :레퍼드 - 84
공동 4위 : 아카샤, 바이퍼, 늑대인간, 나이샤, 샤카-잔, 적혈귀, 마젠다 - 82
공동 11위 : 레오닉 왕, 아가멤논, 가래, 카게 - 81
공동 15위 : 실크, 제르딘 - 70
공동 17위 : 쉐도우퓨리, 참새, 마이에브 - 68
------------------------[카오스 지능 영웅 지능 스텟 순위]------------------------
.............. 지능 영웅 수 : 18 (히든 2, 중립 2)
1위 : 아크마 - 94
2위 : 로칸 - 91
공동 3위 : 멜쉬드, 켈자드 - 90
5위 : 자이로스 - 84
6위 : 퓨리온 - 82
공동 7위 : 메두사, 아키로, 악녀, 큰언니 - 81
11위 : 레이디 데쓰 - 80
12위 : 프로드, 아그니, 폭음형제 - 78
15위 : 엘딘 - 70
16위 : 두두 - 69
공동 17위 : 루시퍼, 오블리 - 68
------------------------[기본 공격속도에 대해..]------------------------
각 정보는 불법 배포된 노프로텍트 해킹 버전 (제가 해킹한거 아님 -_-;; 베넷에서 돌던 버전..) 9.1d 버전에서 추출한 정보입니다.. 버전이 다르므로 정보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카오스 영웅의 기본 공격속도는 대부분 1.5 초로 고정 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는 영웅이라면 스콜지 킹과 센티넬 퀸인 베나자르와 마이에브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그들의 기본 공격속도는 1.3 초로 평균 기본 공속보다 0.2 초 빠르죠..
카게 궁극 세퍼레이션으로 분리된 카게 분리 유닛의 공격속도는 0.7 초..
고대 거북과 블랙 베어는 각각 1초 같습니다..
에일리언 살점뜯기와 질풍사후광참은 0.1 초 같네요. 에일리언 살점뜯기 3 레벨의 공격력은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 카오스 속성의 35 공격력..
질풍사후광참은 마찬가지로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 카오스 속성의 20 공격력으로 나옵니다... 후반에 공격감소율이 크면 별로 안닳겠네요.
고통의 가시와 불의 화신은 0.2 초의 공격력입니다..
고통의 가시의 경우 한대당 105 데미지로 나오네요. 물론 카오스 속성이며 방어력에 영향 받구요.
불의 화신은 한대당 85 데미지로 나옵니다.. 고통의 가시 보다 약한 대신 500 범위(300 전체데미지, 400 중간데미지, 500 약한데미지) 스플레쉬를 가집니다. 카오스 속성이며 방어력에 영향 받습니다.
하늘의 분노의 경우 공격속도는 잘 모르겠지만 약 2초인듯 하네요.. 데미지는 200.
레이디 데쓰의 궁극인 레이스 스웜의 한마리의 공격 데미지는 55 인듯 합니다..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 마법 속성의 공격 종류인듯.. (새로 알았다는 -ㅅ-;;)
챈 궁극 유닛들은 모두 0.7 초 속도..
대지의검은 0.1 초당 12 데미지.. 100 범위의 스플레쉬이며 카오스 속성에 역시 방어력에 영향 받구요..
유도화살, 회오리는 0.1 초당 30 데미지.. 100 범위의 스플레쉬이며 카오스 속성에 역시 방어력에 영향 받네요..
쉐도우 퓨리 궁극시 메타몰포시스 일리단의 공격속도는 1.3 초로 나오네요..
아즈가로 궁극과 그르르 궁극시 궁극 상태의 공격속도는 1.2 초로 나오네요..
------------------------[회피..]------------------------
※ 주의 : 본 자료는 수학 허접의 계산 결과이므로 실제 결과와 '전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회피 스킬이나 아이템 등을 보자면..
샤카-잔 이베이전이나 무뇌왕의 바람같은 몸놀림 등의 경우 30% 회피죠..
나이샤 마스터리나 챈 패시브 등은 20% 회피..
아이템 중에서도 벨트류는 모두 20% 회피 능력이 있구요..
특별한 경우라면 마갑이나 악녀의 패시브 기술인 타락의 목걸이 등으로.. 30% 확률로 받은 데미지를 무효화 시키는 능력이죠..
이런 회피 능력은 기본적인 물리 공격 회피 뿐만 아니라 마검이나 썬소, 크리 등의 효과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20% 회피 능력이 주어진다면 기본적인 물리공격만 당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체력이 25% 정도 늘어나는 효과입니다..
쉽게 계산해 본다면.. (사실 이런 방식의 계산밖에 못합니다 -_-;;)
100 을 20% 회피를 제외한 80%.. 즉, 80 으로 나누는 거죠.. 회피가 없을 경우 100 ÷ 100 = 1 로 그대로 이고..
100 ÷ 80 = 1.25 로 25% 증가 효과를 알 수 있죠..;;
30% 회피라면 100 ÷ 70 = 약 1.42 로 42% 증가 효과를 보입니다..
인터넷에서 들은 바로는 벨트류의 회피 능력과 일반 스킬에 붙은 마갑과 같은 효과를 제외한 회피 능력은 겹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마갑과 같은 데미지를 1로 줄여버리는 효과와 완전히 회피하는 효과는 겹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샤카-잔이나 무뇌왕의 회피 기술에 마갑을 중복시킨다면 썬소 효과나 마검 효과를 제외한 순수 물리공격 데미지 회피율은 51% 가 됩니다..
100 ÷ 49 = 약 2.04 로 무려 104%.. 즉, 2배 정도의 증가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마갑 혹은 타락의 목걸이와 20% 회피 기술을 중복시킨다면 44% 회피..
100 ÷ 56 = 약 1.78 로 78% 증가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허나 마갑이나 타락의 목걸이와 같은 물리데미지를 1로 줄여버리는 회피 기술은 기본적인 물리데미지만 줄여버릴 뿐 기타 보조 기능.. 즉 마검 등의 스턴이나 썬소의 체인 라이트닝은 막지 못한다고 들은 바 있습니다..
.. 정보를 덧붙이자면..
브로켄 스턴 확률은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25%,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0%,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17.5% 가 됩니다..
마검 브로켄의 경우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40%,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32%,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8% 가 됩니다..
무뇌왕, 마검 스턴 확률은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20%,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16%,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14% 가 됩니다..
마검 무뇌왕의 경우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36%,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8.8%,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5.2% 가 됩니다..
나이샤 스턴 확률은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15%,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12%,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10.5% 가 됩니다..
마검 나이샤의 경우 회피 기술이 없을 경우 한타당 32%, 2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5.6%, 30% 회피 기술이 있을 경우 22.4% 가 됩니다..
.. 샤카-잔은 30% 회피가 있으므로 마검없는 브로켄은 샤카-잔이 무서운 적이 될 수도 있겠네요..
만약 후반 체력 4000 정도의 마갑 + 벨트 착용한 뮤턴트에게 물리 공격력만 받는다고 가정한다면 체력은 78% 증가효과로 약 7120 체력이 되는 효과로 볼 수 있겠네요..
------------------------[크리티컬..]------------------------
※ 주의 : 본 자료는 수학 허접의 계산 결과이므로 실제 결과와 '전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우선 각각의 크리 기술을 100% 확률인 평타 데미지로 나타내 보면..
적혈귀, 레오닉 20% 확률 4배 크리의 경우 1.6배
도살자 15% 확률 5배 크리의 경우 1.6배
블러드 소드 고급 20% 확률 3.5배 크리의 경우 1.5배
챈, 썬더러 등 15% 확률 3.5배 크리의 경우 1.375배
저주받은검 20% 확률 2.5배 크리의 경우 1.3배
.. 이정도면 대충 된듯.
일단 가장 높은 혈귀와 레오닉 크리 1.6 배를 보자면.. 평타당 1.6 배 효과이므로.. 총 물리공격력을 60% 증가 시켜 준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로어가 기본 공격력 30% 증가 효과라면 이 크리 패시브는 총 공격력 60% 증가 효과라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예를 들어 적혈귀의 공격력이 300 이라면 크리 패시브의 크리 효과까지 가산한다면 평타당 300 * 1.6 = 480 의 데미지를 준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이래서 크리티컬이 무서운 거겠죠..
다른 크리티컬 효과도 비슷한 시각으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썬더소드 고급..]------------------------
※ 주의 : 본 자료는 수학 허접의 계산 결과이므로 실제 결과와 '전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썬더소드 고급의 평타당 번개 데미지를 보자면..
45% 확률 150 데미지니까 100% 확률로 고치면 평타당 67.5 의 공격감소율 무시 번개데미지를 입힌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영웅에게 쏠 경우 일반 유닛보다 적은 데미지를 받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반 유닛과 영웅 모두 같은 150 데미지를 받는다고 치면..
공격감소율 60% 의 영웅에게 공격을 가할 경우에 공격감소율을 받은 물리데미지로 환산하면.. 내림하여 약 168 데미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즉, 168 공격력 보너스 효과라 보시면 되겠네요.. -_-;;
공격감소율 70% 의 영웅에게 공격을 가할 경우에 공격감소율을 받은 물리데미지로 환산하면.. 내림하여 약 225 데미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공격감소율 80% 의 영웅에게 공격을 가할 경우에 공격감소율을 받은 물리데미지로 환산하면.. 내림하여 약 337 데미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데미지는 회피 능력에 영향을 받지 않았을 경우를 가정한 것입니다..)
공격감소율.. 즉 방어력이 높은 영웅을 대상으로 공격할수록 효율은 상당한 수준으로 상승하게 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네요..
물리데미지 200 정도의 지능 영웅이 블소 고급을 들었을 경우 200 * 1.5 = 300 의 평타데미지를 갖게 됩니다..
물리데미지 200 정도의 지능 영웅이 썬소 고급을 들었을 경우 70% 공격감소율을 갖고 있는 영웅을 상대로 200 +225 = 425 의 평타데미지를 갖게 됩니다..
엄청난 차이죠? 최상의 공격력 효과로 블소 고급을 뽑는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썬소 고급이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 주는 경우도 상당히 많을 겁니다..
특히 썬소는 마법 공격이라 해도 안티 포션 효과를 무시하고.. 요즘 신조합들에 방어력이 워낙 많이 붙어 있으니..
큰 물리데미지로 나가지 않을 바엔 블소 고급보다 썬소 고급이 더 좋다는 결론도 내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수학 허접이라 계산법이 상당히 특이해서 계산 결과는 실제와 확연히 다를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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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니가 민첩에서 지능으로 주 속성이 변경 되었습니다..
다래 또한 레벨당 스텟 향상 수치가 변경되어 체력이 상당히 증가 했습니다.. (레벨 25의 경우 1125 에서 1725로..)
보너스 체력도 기재해 봤고.. 중립 영웅 하나 늘었군요.
또 기타 잡다한 정보 추가.. -ㅁ-;; 노가다 만세! (이러다 계속 추가해서 스크롤의 압박을 심하게 받을 수도..)
출처 : 도타를 즐기는 사람들
글쓴이 : 드레이코리치